먹고

창원의창-솔솥밥(솔솥 가로수길점)

싱그러운풀 2024. 5. 29. 23:24

 

친구들과 창원 의창에 있는 솔솥밥집에 다녀왔습니다.~~💖💖💖

 

 

 

솔솥 창원가로수길점

경남 창원시 성산구 용호로 119(용호동 32-2번지)

070-4157-7770

매일 11:30~21:00

15시~17시까지 브레이크 타임

 

 

 

 

솔솥밥 집에 가기 전에 있는 가로수길이 정말 멋집니다~ㅎㅎㅎ

 

 

주차를 하고...........

(주차장이 여의치 않아 주변 주택가 골목길에 주차를 해야 합니다.😊)


 

가로수길을 잠시 거닐고 난 후 솔솥밥집으로 들어갔습니다.

 

 

 

가게 간판이 일어로 되어 있어.....

 

아무 생각 없이 갔다가는 영영 찾지 못할지도 모르겠어요~ㅎㅎㅎㅎ

 

 

 

가게 내부는.....

조명이 어두워서 그런지 카페 같은 분위기가 느껴지네요~^^

 

그리고, 테이블 간 간격이 조금 좁은 것 같아요.😶

 

 

 

테이블 한쪽에는 수족관이 있고....

제법 큰 물고기들이 수족관에서 자태를 뽐내고 있네요~ㅋㅋㅋㅋ

 

 

 

 

메뉴판을 이리~저리~

살펴보다가 전복솥밥과 연어솥밥을 주문했습니다.

 

 

오랜 시간을 기다린 후

.

.

.

.

.

 

정갈하게 차려진 솥밥 한상이 나왔습니다.

비주얼은 일단 합격~~ㅎㅎㅎ

 

 

 

사장님께서 서비스로 순두부찌개를 주셨습니다.

사장님 너무 좋아요~ㅋㅋㅋㅋ

 

 

 

 

 

🍀🍀솔솥 맛있게 먹는 법🍀🍀

 

 

1. 밥을 비빈 후 그릇에 모두 덜어줍니다.

 

도미관자 솥밥: 도미살을 잘 으깬 후 섞기

꼬막 솥밥, 치즈 닭갈비 솥밥 : 솥에서 비비지 말고 앞접시에 덜은 후 섞기

 

tip : 스테이크 솥밥은 짤 수 있으니 소스를 조금씩 넣고 비벼드세요.

 

 

2. 육수를 부은 후 뚜껑을 닫고 누룽지를 만들어 줍니다.

 

맛있게 식사 후, 뚜껑을 열어 누룽지를 먹습니다.

 

솥이 뜨거우니 열에 주의하세요.

 

육수는 고등어 분말과 눈퉁멸 등이 들어간 육수입니다.

 

tip: 갈치, 전복, 도미 관자 솥밥은

김을 싸서 양념장에 찍거나 양념장을 조금씩 곁들여 맛있게 비벼 드세요.

 

 

 

🍀민물장어 솥밥🍀

 

1. 밥과 장어를 섞지 않고 같이 떠서 먹습니다.

 

2. 밥과 장어가 1/3 남았을 때,

앞접시에 옮겨 담고 고추냉이, 깻잎과 함께 육수를 밥 위에 부어먹습니다.

 

 

솔솥밥은 주문 즉시 밥을 짓기 때문에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.

 

👇👇👇👇👇👇👇👇👇👇👇👇

 

주문을 하고 오래 기다린 이유가 있었네요😊

 

 

💖💖💖💖💖💖💖💖💖💖💖

 

 

먹는 방법을 잘 숙지하여 맛있게 솔솥밥을 먹었습니다.


계산을 하고 나오니.......

사장님께서 서비스로 요구르트를 하나씩 주셨습니다.

 

사장님 센스~~~~

너무 좋아요😊